7월, 이다의 여름나기, 꼼꼼하게 챙겨봐 주세요 > 이다레터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이다소개
이다레터

이다의 후원자들에게 발송하는 뉴스레터입니다.

7월, 이다의 여름나기, 꼼꼼하게 챙겨봐 주세요

페이지 정보

조회 108회   작성일 22-06-29 15:11

본문

환경과생명문화재단_이다
후원자님 안녕하세요,
요며칠 장마비가 이어집니다. 생활공간이 눅눅해지는 때이지만 후원자님의 마음은 가볍기를, 생명 있는 친구들에게 반가운 단비가 되기를 바랍니다.
지난 5월, '이다 생명문화 포럼 2022'와 '2022 생명문화 출판 콘텐츠 공모전'을 잘 마친 후 그 후속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포럼 5개 세션의 하이라이트 영상을 만들어 이다 유튜브로 공유했습니다. 
또한 공모전 당선작 6개 작품이 출판으로 이어지도록 작가와 출판사를 연결하고, 완성도 있게 마감하기를 격려하고 있습니다.
6월17일(금)에는 재단법인 지구와사람(대표: 강금실)과 MOU를 맺었습니다. 지구와사람은 생태대(Ecozoic Era)를 지향하는 사람들의 지식공동체로 학술, 교육, 문화예술의 영역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이다와는 생명문화 확산을 위한 인적, 물적 자원을 상호 지원하고 문화적 네트워크를 구축하자고 협약했습니다. 생명문화운동에서 좋은 이웃을 만났으니 좋은 인연이 되기를 바래봅니다.
6월28일(화)에는 참 반가운 사람들과 만났습니다. 동물해방물결, 새벽이생추어리, 호수책장, 상상부엌, 여리강인, 홍준호 작가, 제주의 ‘몸과’ 프로젝트 등 제1회 이다 생명권 행동지원사업에 당선된 단체와 개인 활동가들입니다. 그들이 품은 좋은 기획들이 잘 생산되고 꽃피울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습니다. 생태적 상상력이 생명권 행동으로 구현되는 멋진 일을 지원할 수 있어서 새삼 행복했습니다. 생명권 행동지원사업을 통해 해마다 이렇게 열정있는 단체와 활동가들을 만날 수 있다니, 와우!! 기대됩니다.
매주 수요일 7시에는 <밍글라바> 모임이 있습니다. 밍글라바는 안녕을 묻는 미얀마어입니다. 환경과생명문화재단 이다의 밍글라바는 미얀마의 오랜 분쟁으로 고아가 된 아이들을 위한 학교인 16개 YGW 학교와 교육연대를 하는 자원활동가들의 모임입니다. 수요일 7시가 되면 밍글라바가 준비한 교육 커리큘럼을 미얀마 현지의 교사들에게 시연하고, 공유하는 화상회의가 열립니다. 코로나 이전처럼 미얀마에서 아이들과 직접 만날 날이 빨리 오기를 기다립니다.

이밖에 7월에도 다양한 활동들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이다에 대한 후원자님의 응원과 사랑에 늘 감사드립니다. 이다의 여름나기, 꼼꼼하게 챙겨봐 주세요. 
환경과생명문화재단 이사장 김소희 드림

생명권을 읽고 노래하는 서촌
이다가 지역사회에 제안해 구성한 <서촌생명문화연대>의 이름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 “생명권을 읽고 노래하는 서촌” 사업이 하나씩 모습을 드러냅니다. 
7월2일(토) 저녁 6시, 시 낭독/음악콘서트 ‘서촌에서 초록하는 마음’이 그 시작을 알립니다. 노래하는 전유동과 봄눈별, 그리고 작가 노석미가 함께 합니다.  
7월9일(토)부터는 우리동네 그림책 작가 이영경과 함께 생명 있는 친구 그리기 ‘사랑하면 그려요’가 5회기로 진행됩니다. 

피스북스 독서모임
시읽는 사람이 되고 싶어서 1기를 진행하면서 '시집 읽기'의 즐거움을 느껴봤어요. 아직도 혼자 시집을 읽는 것은 좀 어려워서, 함께 읽을 책친구님들을 찾습니다!   
◆언제 : 7/5(화) 시작

환경위기와 인권위기의 연계성을 탐색하고 이 악순환을 끊어낼 사회-생태 전환의 길을 제시하는 인권학자 조효제 교수의 신간 『침묵의 범죄 에코사이드』를 함께 읽고 이야기 나눕니다. 
◆언제 : 7/11(월), 7/18(월) 
후원자님들께 보내드리는 첫 번째 뉴스레터였어요.
한달에 한 번씩은 뉴스레터를 통해서 이다의 소식 전해드릴께요.
이다의 SNS를 통해서 후원자님의 이야기도 들려주세요
환경과생명문화재단 이다
ida_elcf@naver.com
서울시 종로구 옥인3길 5-1 02-722-2017

상호 : 재단법인 환경과생명문화재단 이다 | 대표 : 김소희 | 사업자등록번호 : 665-82-00308
주소 : (03037) 서울시 종로구 옥인3길 5-1 (누상동 95)
전화 : 02-722-2017 (사무국) / 02-722-2016 (책방 피스북스) | 이메일 : ida_elcf@naver.com
Copyright © 2022 환경과생명문화재단 이다.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